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운영법인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2주년 기념행사로 진행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노인 인권존중 고품질 돌봄 서비스 동기부여 강화를 위한 지역 연대 노인학대 예방사업”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창립2주년을 맞아 ‘날아오르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열고 경진대회 우수사례 선정, 기념식, 윤리경영 실천다짐 등을 진행하였다.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2020년 4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공공센터로 편입되면서, 노인이 존엄한 존재로 존중받고 인간다운 노후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권리를 지켜드리기 위해 지역과 연대하여 4단계로 나눠서 노인학대 예방사업을 진행해 왔다. 세부 단계별 사업으로 1단계는 노인요양시설 공공성 강화를 위한 동기부여, 2단계는 돌봄 서비스 품질향상 교육, 3단계는 인간중심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조직문화 연구, 4단계는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노인인권 존중실천 경진대회’를 진행해왔다.
이현주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시설내 노인학대 발생을 감소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인권옹호자로서 인권이 추구하는 가치를 존중하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권역 노인요양시설, 지자체, 유관기관과 서로 연대하며 어르신이 행복한 돌봄기본권 실현을 위해 선도하며 모범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