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자바드는 전통적인 유리 뱅글을 생산하는 것으로 가장 유명한 인도의 유리 도시이다.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외국인 수입에 대한 금지가 시행되면서 피오자바드의 유리 산업은 급격한 성장을 경험했다. 1947년 인도가 독립한 후 곧 인도의 주요 유리 및 뱅글 공급 도시가 되었으며, 오늘날 인도 유리 생산량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약 150개의 유리 뱅글 공장이 있는 피오자바드는 '유리 도시(City of Glass)' '뱅글 도시(City of Bangles)'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공예품은 적어도 2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 가지 이론은 Firoz Shah의 참석자 중 몇 명이 보석 형태를 전문으로 하는 라자스탄에서 온 이민자들이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지역 예술가들에게 그것을 가르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산업은 유리병과 샹들리에의 생산으로 확장되었고, 상들리에는 왕국의 왕실과 귀족들의 수요가 높았다.
전통적으로 도시에서 생산된 유리 뱅글은 순금 광택제로 장식되었다. 이것은 그 과정에서 사용된 많은 다른 물건들이 귀금속과 접촉했다는 것을 의미했다. 광택제로 채워진 병과 용기, 버핑에 사용된 직물 찌꺼기, 정제된 뱅글을 보관하는 바구니, 부러진 팔찌 조각들. 뱅글 공장과 작업장, 그리고 장인들의 집에서 나온 금으로 코팅된 이 폐기물은 종종 도시의 하수관로에 버려졌고, 본질적으로 잠재적인 부를 창출했다. 일단 수집되고 세척된 이 폐기물은 금속을 추출하기 위해 채굴되었다.
처리된 금병들은 금 잔재물을 제거하기 위해 시너나 테레빈유의 양동이에 몇 시간 동안 방치된다. 잔여물은 시너 표면에 묻은 천 조각으로 닦아내고 건조되고 최종적으로 잿더미가 된다. 그 후 재는 몇 가지 화학 물질을 첨가하여 난로나 히터 위의 모래의 두꺼운 층에 놓이게 되는데 일단 액체가 식으면 그것은 모래 아래에 남아있는 금잔을 남기고 유리로 변하고, 일단 추출되면 금은 보석상들에게 팔린다.
이 팔찌들은 인도 전통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기혼 여성과 새 신부의 번영과 행운을 상징한다.
한서하 기자 silvertimes2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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