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시, 광남1동지보체 “독거 어르신 가구에 건강 요구르트 지원”

한서하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12:44]

광주시, 광남1동지보체 “독거 어르신 가구에 건강 요구르트 지원”

한서하 기자 | 입력 : 2023/06/28 [12:44]

 

 

 

광주시 광남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유근창 공공위원장·남기환 민간위원장)가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건강 요구르트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6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주 1회 20명의 어르신에게 요구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에서 홀로 외로이 살아가는 독거 어르신에게 요구르트를 전달함으로써 그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높이며 무엇보다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된 것이다.

 

유근창 공공위원장은 “최근 가정해체 같은 안타까운 사연으로 1인 중장년 위기가구가 갈수록 늘어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번 요구르트 지원 사업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어르신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기환 민간위원장은 “가족이 없거나 가족에게 도움을 받기 어려워 고독사 위험에 놓여있는 독거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이 염려돼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복지 문제를 해소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