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번여름 맥주축제, 그린스퀘어와 친환경 페스티벌로 운영
한서하 기자 | 입력 : 2023/06/30 [10:16]
2023 이번여름 맥주축제가 음악과 함께하는 힐링 맥주축제로 6월 30일~7월 2일 3일간 살곶이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그동안 장기화한 펜데믹에 힘들고 지친 관람객을 위해 마음에 위로가 될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힙합과 록 음악을 대표하는 출연 라인업을 꾸렸으며 다이나믹듀오와 기리보이, 엔플라잉, YB밴드 등 많은 뮤지션이 관람객과 함께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달아오르게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무제한 생맥주가 제공되며 다양한 수제 맥주 브루어리가 다수 입점해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유료 티켓 구매자에게 무제한 제공되는 생맥주 외에도 각종 수제맥주 및 먹거리 또한 판매할 예정이다.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버스킹공연,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 채워진 프로그램들로 마련된다.
코로나19를 거치고, 친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는 만큼 ‘이번여름 맥주축제’는 친환경적인 운영도 눈에 띈다. 이번 축제는 ESG 친환경 전환 캠페인 비대면 운영 앱 솔루션 ‘그린스퀘어 for business’와 친환경 실천 인증 리워딩 앱 서비스 ‘그린스퀘어’를 운영하는 리더스오브그린소사이어티가 축제의 친환경적 운영을 담당한다.
- ‘그린스퀘어 for business’를 통해 집에서 가져온 용기나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현장에서 제공되는 다회용컵을 활용하는 등 축제 전반에서 운영되는 축제를 친환경적으로 즐기는 실천을 증진 시키고 정량화, 데이터화한다. - 더불어 일회용품이 가장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일회용 컵 대신 현장에서 다회용 컵으로 무제한 생맥주를 마실수 있도록 한다. - 현장에서 비건 제품·식품, 제로웨이스트 제품, 업사이클을 구매 및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이러한 친환경 활동들은 그린스퀘어에 의해 스마트하게 측정되고 운영된다. 다양한 방법으로 축제를 친환경적으로 참여하고 인증하는 서비스를 통해 참여자들은 축제를 친환경적으로 더욱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이뿐 아니라 축제에서의 친환경적 노력의 임팩트를 스마트하게 정량화하고 데이터화해 관리할 수 있다.
2023 이번여름 맥주축제는 단순히 맥주만 마실 수 있는 행사가 아닌 즐거움과 감동이 있는 힐링 축제로서 과거 신촌맥주축제와 물총축제 등 다양한 축제 행사를 성공리에 진행해왔던 주최사 ‘어떤가’가 코로나 엔데믹 이후 새롭게 시작하는 대규모 축제이기도 하다.
재미있는 공연과 함께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고 친환경적으로 운영되는 ‘이번여름 맥주축제’의 유료티켓은 현재 판매 중이다. 주최사 ‘어떤가’가 플랫폼과 위메프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라인업 및 공연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티겟은 축제 당일까지도 구매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