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온정나눔 추석명절 행사 진행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2024년 추석명절지원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9월 11일(수) ~ 9월 12일(목) 이틀에 걸쳐 취약노인 및 독거 어르신 701명에게 추석명절 안부인사 및 명절음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안부인사 및 추석 명절 식료품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명절 정취를 느끼고 소외감 완화 및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고자 기획했다.
취약계층 80명을 대상으로 한 추석명절 행사는 심(心)봉사, LH경기북부지역본부 단체 2곳과 개인 봉사자 5명이 동참하여 명절음식을 포장하고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독거 어르신 621명에게 추석 명절을 즐겁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방문하여 인사를 나누며 어르신 모두에게 불고기를 전달하였다.
명절기간 중에 혼자 지내는 238명 어르신에게는 불고기, 나물, 한과 등을 전달하고 생활지원사와 함께 전 만들기를 하였다.
생활지원사와 함께 명절 음식 함께 만든 노◯◯ 어르신은 “나물과 한과가 색이 골고루 정성이 느껴지고 전도 함께 만드니 명절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고양상공회의소 김만석 사회공헌위원장은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 140명에게 현금 5만원 지원, ㈜태건비에프에서 송편 140팩,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명절 선물 및 현금 5만 원을 6명에게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풍성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전달하였고 김◯◯ 어르신은 “자녀가 모두 멀리 있어서 외로웠는데 선물 받는 기분이 들어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취약노인지원사업 담당자는 “나눔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을 위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