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온정나눔 추석명절 행사 진행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16 [18:32]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온정나눔 추석명절 행사 진행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9/16 [18:32]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온정나눔 추석명절 행사 진행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2024년 추석명절지원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911() ~ 912() 이틀에 걸쳐 취약노인 및 독거 어르신 701명에게 추석명절 안부인사 및 명절음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안부인사 및 추석 명절 식료품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명절 정취를 느끼고 소외감 완화 및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고자 기획했다.

 

 

취약계층 80명을 대상으로 한 추석명절 행사는 심()봉사, LH경기북부지역본부 단체 2곳과 개인 봉사자 5명이 동참하여 명절음식을 포장하고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독거 어르신 621명에게 추석 명절을 즐겁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방문하여 인사를 나누며 어르신 모두에게 불고기를 전달하였다.

 

명절기간 중에 혼자 지내는 238명 어르신에게는 불고기, 나물, 한과 등을 전달하고 생활지원사와 함께 전 만들기를 하였다.

 

생활지원사와 함께 명절 음식 함께 만든 노◯◯ 어르신은 나물과 한과가 색이 골고루 정성이 느껴지고 전도 함께 만드니 명절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고양상공회의소 김만석 사회공헌위원장은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 140명에게 현금 5만원 지원, 태건비에프에서 송편 140,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명절 선물 및 현금 5만 원을 6명에게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풍성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전달하였고 김◯◯ 어르신은 자녀가 모두 멀리 있어서 외로웠는데 선물 받는 기분이 들어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취약노인지원사업 담당자는 나눔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앞으로도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을 위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