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경제자유구역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포럼 열어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7/20 [12:36]

경기경제자유구역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포럼 열어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7/20 [12:36]

경기경제자유구역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포럼 열어

본문이미지

 

시흥배곧지구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해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클러스터 조성 기반 마련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클러스터 조성 방안에서 더 확대한 ‘무인이동체-의료바이오’ 협업을 통한 신산업 발전 목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19일 삼성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제1회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보도협업 네트워크 포럼’을 개최했다.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배곧지구는 세계 최초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클러스터 조성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경기도는 지난해 2월,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배곧지구에서 세계 최초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클러스터 조성방안과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발전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올해는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통해 세계 최고의 무인이동체 기술 융복합 랜드마크 건설한다는 구상이다.

 

이날 열린 포럼은 육해공 무인이동체 분야의 다양한 산·학·연·관·군 전문가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까지의 성과를 공유하고, 육해공 무인이동체의 공통적용가능한 기술현주소를 파악했다. 또 패널 토론을 통해 관련 기술 전망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국군대전병원 이국종 병원장의 ‘의료용무인기의 다양한 활용’에 대한 특별강연이 열려 육해공 무인이동체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나누었다.

 

최원용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협업 네트워크 포럼을 시작으로 육해공 무인이동체 분야에서 나아가 ‘무인이동체 – 의료바이오’ 산업 간 협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강남구립 논현노인종합복지관, 상생협력 한국과학창의재단 외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