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상혁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울미래정책연구회’AI 카카오아지트 방문

이 준 기자 | 기사입력 2023/07/31 [13:30]

박상혁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울미래정책연구회’AI 카카오아지트 방문

이 준 기자 | 입력 : 2023/07/31 [13:30]

박상혁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울미래정책연구회’AI 카카오아지트 방문

 

본문이미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울미래정책연구회 박상혁 대표의원(민의힘, 서초1)은 소속 의원들(김길영·김동욱·서상열·이상욱·장태용·황철규)4차 산업 연구를 위해 카카오아지트를 방문했다.

 

서울미래정책연구회는 서울시가 지향할 미래 비전 및 정책을 제시하고, 를 실현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그간 서울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치·미래산업 분야 강연회 주관 등 활발한 연구를 해오고 있다.

 

현장방문은 카카오 판교아지트 내 카카오 비즈니스 스튜디오·프랜즈 캐릭터 디지털 사이니지 등 주요 공간을 둘러보며, 한국의 실리콘 밸리를 상징하IT 기업 특유의 혁신적 근무환경과 첨단화된 시설을 살피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카카오가 개발 중인 KOGPT(Open AI 서비스), Karlo(이미지 생성 AI 모델) 등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 개발 현황을 확인했다. 카카오 AI 오픈 서비스는 구글에서 시작한 Chat GPT보다 중립성·정확성·시의성을 탑재했고, 동시에 국문에 특화된 입·출력 데이터 시연이 진행됐다.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 도심항공교통(UAM)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UAM은 복잡한 도심 속에서 활용이 용이한 비행형 이동수단이다. UAM 상용화를 위해 카카오가 추진하고 있는 향후 계획, 기술·서비스 실증 현황에 대해 관람했다.

 

·경 협력 차원으로 기체·통신·관제·이동체 간 연계 등 과제가 쌓여있는 플랫폼 구성 초기 시장에서 서울시의회의 예산 지원 및 제도적 지원이 절실하다는 정책 제언으로 현장방문을 마무리했다.

 

박 의원은 “4차산업의 글로벌 기술 패권 전쟁은 시간과의 싸움이기에 행정부의 지원이 중요하다, “서울시의 미래를 대비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노력을 하겠고, 신기술 상용화 및 향후 개발될 기술이 세계 최초 타이틀을 얻을 수 있도록 정책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에는 최호정 서울시의회 원내대표(국민의힘)를 비롯해 서울미래정책연구회·서울메이트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시의원 17명이 함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