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 준 기자 | 기사입력 2023/09/06 [12:34]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 준 기자 | 입력 : 2023/09/06 [12:34]

스페셜올림픽코리아,발달장애인 스포츠 선수 취업 지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님의 프로필 사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엘병원과의 기업 연계를 통한 발달장애 선수 4명 후원 협약 체결-

-발달장애인 고용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 기대-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는 엘병원(원장 조유나)과의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 취업 지원을 위한 선수 후원 협약식을 남양주시 퇴계원읍에 소재한 엘병원에서 17일 실시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선수 취업을 위한 기업 연계 사업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선수로 등록되어 있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 참여 확대스포츠 선수 발굴 등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2020년도에 기업 연계 채용 관련 설문 조사를 통해 수요를 조사했으며, 2021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선수 11명의 취업을 성사시켰다.
기존 연간 1회로 진행되던 취업 연계 사업은 올해부터 상하반기로 나눠 연간 2회로 횟수를 늘려 점차 확대하고 있다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인원을 대폭 증가시켜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소속 발달장애 선수 4명을 선발했다.
 
엘병원은 향후 1년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소속 탁구 박건하박예빈(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배구 이준상(송파장애인배구단), 골프 정우진(아이비전통합스포츠클럽선수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한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은 발달장애 선수들이 개인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더욱 넓혀 한발 앞서 미래를 준비하고 진정한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발달장애 선수 취업을 위해 선뜻 동참해주신 조유나 병원장을 비롯한 모든 엘병원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엘병원 조유나 병원장은 “2023 Virtus 글로벌 게임을 시작으로 좋은 인연이 되어 뜻깊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발달장애 선수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선수 취업을 위한 상반기 연계로 글로벌 교육 전문 기업인 인타임즈인과 발달장애 선수 2명을 후원했다. 연계한 바 있다.

사진. 17일 엘병원에서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기업 취업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우진 선수, 박건하 선수, 이용훈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 조유나 엘병원 병원장, 박예빈 선수, 이준상 선수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