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로당과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따뜻한 새해 인사와 소중한 만남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2/07 [11:10]

경로당과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따뜻한 새해 인사와 소중한 만남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2/07 [11:10]
 

                      경로당과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따뜻한 새해 인사와 소중한 만남

본문이미지

 

금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129(), 131(), 22()에 금천구 내 경로당 중 협약을 맺은 18곳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경로당 회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복지관과 경로당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열렸으며, 새해 인사와 함께 올해의 사업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번 방문에서는 구자훈 관장과 함께 경로당 회장들도 참석하여 따뜻한 덕담과 더불어 올해 활동에 대한 포부를 공유했으며,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와 관련하여 경로당 회원들의 건의 사항 등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담당 사회복지사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내 주체적이며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노년의 행복을 높이고자 하는 2024년 복지관 운영 방향 및 계획을 공유함에 따라 경로당 회원들이 올해의 복지관 사업 방향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금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각 경로당에 새해맞이 선물(, 라면 등)을 전달하여 이번 행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참여한 협력 경로당 회장 대부분은 이번 새해인사를 통해 구자훈 관장님과 훈훈한 덕담을 나누고, 새해맞이 선물로 받은 쌀과 라면을 통해 복지관의 관심과 사랑을 느꼈다.”, “새해에도 회원들과 함께 복지관 프로그램 및 협력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구자훈 관장은 "지난 몇일 동안 경로당을 방문하며 회원들과 소중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기쁘다. 경로당 회원 및 임원분들의 이야기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경로당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로당과 복지관 간 협력을 위한 좋은 출발점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관내 협력경로당의 활동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응원과 격려를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마을지향팀(070-7090-540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본문이미지

 금촌노인경로당 어르신들의 환영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KBS강태원복지재단 후원으로 ‘방방곡곡 행복 밥상’ 프로그램 성료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