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년 사회복지자원봉사사업 민‧관 합동워크숍’개최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1:43]

‘2024년 사회복지자원봉사사업 민‧관 합동워크숍’개최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9/13 [11:43]

‘2024년 사회복지자원봉사사업 민관 합동워크숍개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역 내 자원봉사활동의 확산과 내실화 논의

 

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11일부터 12일까지 ‘2024년 사회복지자원봉사사업 민관 합동워크숍을 한국사회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보건복지부를 비롯 17개 시도청과 시의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처음으로 민간 및 지자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사업 운영의 민관 시너지 창출방안 모색을 주제로 열린 이번 합동 워크숍에서는 자원봉사, 지역사회봉사단, 멘토링 사업에 대한 지역별 현황 공유와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워크숍은 각 사업별 특성 및 현황에 대한 협의회의 소개에 이어서 이인애 경기도 의원, 고범진 원주사회복지협의회 팀장, 김동숙 청평면다함께돌봄 센터장이 자원봉사 사업에 대한 지역 내 민관 우수협업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17개 시도사회복지협의회별 사업추진현황 공유를 통해 참석자 간 전국 단위 사업현황뿐만 아니라 각 시도에서 진행중인 사업에 대해 상세히 파악하는 자리가 됐다.

 

이준호 자원봉사사업단장은 청소년 자원사 참여율 감소와 지역 내 유관기관 간 협업이 부진한 상황에서, 워크숍을 통해 민간과 지자체가 함께 협업 방향을 고민하며 향후 협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첫 발걸음을 뗀 것을 시작으로 각 시도별 민간과 지자체 관계자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 이 행사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 지원 등 자원봉사 참여의 활성화를 돕고 있는 건강기능식품회사 에이스바이옴이 후원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한국사진방송, 가을맞이 역대급 촬영회 열린다… 사진 마니아들 행복해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