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홈(HOME)복지관‘온리핏’참여자 오리엔테이션 진행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관장 김상봉)은 10월 25일(월),10월 28일(목) 부천시 어르신의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통합 맞춤 프로그램 홈(HOME)복지관 ‘온리핏’사업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온리핏’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받아 건강한 자가관리 습관 형성에 욕구가 있는 지역 어르신 30명에게 스마트건강밴드를 지급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측정된 어르신의 건강 데이터는 복지관 회원 정보 관리 시스템으로 연동되어 건강데이터를 확인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자발적 참여형, 서포터즈 지원형 15명과 함께 1:1 연계된 서포터즈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업소개와 프로그램 일정, 스마트 건강밴드 및 앱활용 교육, 서포터즈와이 만남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사업 참여자 김00어르신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지내는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집에서와 복지관에서도 건강을 확인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 하며 “스마트건강밴드를 잘 활용하여 스마트하고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고싶다.”라고 말했다.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김상봉 관장은 “어르신들의 건강 뿐 아니라 변화되는 사회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건강한 자가관리 습관 형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사항은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복지1과 평생교육팀(032- 683–9290)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