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1차 경로당에서는 지난 6월 14일, 인근에 위치한 구립롯데금빛어린이집 아동 25명 대상으로 경로당 텃밭 수확물 체험 기회 및 수확물에 대한 나눔을 진행하였다.
이날 경로당 회원들은 아동에게 그동안 열심히 가꾼 다양한 텃밭 작물에 대해 소개하는 등 세대 간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동들에게 경로당 텃밭 작물(상추)을 직접 수확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아동들이 직접 수확한 작물을 나눴다.
특히 아동들은 경로당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으로 노래공연으로 화답하여 세대 간의 재능을 교류하는 의미를 키웠다.
롯데캐슬1차 경로당 김동용 회장은 “그동안 자체적으로 운영해오던 경로당 텃밭을 활용하여 세대 간 교류의 장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작은 나눔에도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구자훈 관장은 “앞으로도 경로당이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은 마을 경로당이 선배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소통을 이어나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앞으로의 롯데캐슬1차 경로당의 활동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응원과 격려를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마을지향팀(☏070-7090-540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지정 기자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