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서울시와 함께 친환경보일러 교체지원으로 에너지취약가구 지원”
에너지취약가구 지원위해 3,000만 원 기금 조성, 기부전달식 진행 친환경보일러 교체를 통한 난방비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 기대 2023년 총 1억 2천만원 기부 및 사회공헌활동 진행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는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과 함께 저소득층의 추가 비용 부담이 전혀 없는 친환경보일러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에너지취약계층의 난방비 절감과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친환경보일러 교체지원사업을 2021년부터 실시해왔으며, 2023년 약 200가구의 노후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지원 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은 2023년 3월 체결한 서울시, 애큐온캐피탈, 애큐온저축은행,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4자 협약의 일환으로, 하반기 서울시의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한 친환경보일러 교체지원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협약을 통해 애큐온그룹은 일반 보일러에서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저소득층에게 6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서울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과 연계하여 실제 저소득층이 부담해야 하는 자부담 비용 약 30~40만 원을 지원하여 200가구의 저소득층에게 추가 비용 부담 없는 친환경 보일러를 지원한다.
상반기 친환경보일러 교체지원사업을 통해 113가구의 에너지취약계층을 지원하였으며 하반기 약 100가구를 교체 지원할 예정이다.
10월 27일(금)에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이 참석하였다.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하반기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 기부 전달식을 끝으로 23년 계획된 에너지 취약 가구에 대한 모든 지원을 성공리에 완료해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는 물론 온실가스 배출 감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식회사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겨울은 소외된 이웃에게 특히 힘든 계절”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은 “에너지취약계층에게 난방비 절감 효과와 함께 환경에도 이로운 에너지복지사업을 지원해주셔서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에 감사하다” 고 말하며 “애큐온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에너지복지사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 저축은행은 서울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업무 협약을 맺고 2023년 1억 2천만원 기부와 다양한 에너지취약계층 지원활동을 진행했다.
에너지취약가구를 위한 기부에 참여하는 방법은 계좌이체(우리은행, 1005-202-596612,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나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모금참여, #70795050 문자기부(건당 2천원), 생활 속 에너지를 절약하고 받은 에코마일리지로도 참여할 수 있다. 취약가구의 에너지 빈곤 완화 지원,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한 탄소중립 및 ESG 경영 실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2-2021-1750~1751/1771~177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