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노인의료나눔재단,‘케어뱅크’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한국사회복지협의회-노인의료나눔재단,‘케어뱅크’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한국사회복지협의회-노인의료나눔재단,‘케어뱅크’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케어뱅크 사업 연계해 돌봄회원 등 노인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노인의료나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22일 노인 의료사각지대 해소 및 국민의 보건·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케어뱅크)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돌봄대상자의 의료 지원을 확대하고 케어뱅크 사업에 대한 홍보 등을 통해 더 많은 사회적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추진됐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이하‘케어뱅크’) 는 어르신에게 돌봄활동(말벗, 가사활동 등)을 제공하면 본인·가족 및 제3자가 돌봄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돌봄포인트를 적립받는 제도로,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대상자들을 연계한다.
노인의료나눔재단은 2015년부터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전문기관으로서 향후 △돌봄회원 및 소외계층 등 지원 대상자 발굴·심사 △노인성 질환 예방교육 및 정보제공 등 사업 전반에 관해 협력할 예정이다.
김성이 회장은“초고령사회 진입으로 노인인구 비율이 높아지며 공공돌봄서비스 사각지대도 많아졌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의료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어르신들의 건강수명도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환 이사장은“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을 찾아내 걸을 수 있다는 희망을 드드렸으면 좋겠다”며“모두가 건강한 100세 시대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협약 이후 케어뱅크는 전국 55개 수행기관과 연계하여 돌봄대상자 중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의료지원 및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22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소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김성이 회장(왼쪽)과 김성환 이사장이 케어뱅크와 연계한 노인 의료비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