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옳다, 올(All)탄(탄소중립)사업 ‘일(1)회용품 없는(0) 날’ 캠페인 진행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3:34]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옳다, 올(All)탄(탄소중립)사업 ‘일(1)회용품 없는(0) 날’ 캠페인 진행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7/18 [13:34]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옳다, 올(All)탄(탄소중립)사업

‘일(1)회용품 없는(0) 날’ 캠페인 진행

- 7월 일회용품 없는 날 기념 서초구 제로웨이스트샵에 특별한 기부 실천

 

본문이미지

 

지난 7월 10일,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우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희)에서는 일(1)회용품 없는(0) 날을 맞이하여 특별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두 달간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버려지는 병뚜껑, 우유팩, 멸균팩을 기부받았다.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복지관에 방문하여 기부에 동참해 주었다.

 

그렇게 두 달간 모인 자원들은 깨끗하게 세척하여 서초구 내에 위치한 제로웨이스트샵에 기부되었다. 제로웨이스트샵은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 하여 새롭게 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친환경 제품의 개발과 판매를 통해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있다.

 

또한 복지관에서도 기부받은 자원들을 활용하여 업사이클링 활동에 동참하였다. 기부 받은 병뚜껑을 활용하여 작품을 제작하고 복지관 벽면에 전시하였다. 이를 본 지역주민은 “병뚜껑으로도 멋진 작품이 만들어지다니 너무 예쁘네요.”의 소감과 함께 기념사진을 남겼다.

 

옳다, 올(all)탄(탄소중립) 사업은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사업으로 매월 10일을 일회용품 없는 날 지정을 통해 꾸준한 환경보호 실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보호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소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