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효문화진흥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수상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8:08]

한국효문화진흥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수상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10/11 [18:08]

한국효문화진흥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수상

본문이미지

 

한국효문화진흥원(이하 한효진)이 지난 923, 지방공공기관 경영 발전 유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효진은 그동안 효문화 전시체험관 운영, 찾아가() 효문화 교육, 공직자 대상 직무연수, 칭찬감사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효문화 교육을 실시해 전 국민이 효문화와 가족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어르신과 함께하는 삼대가효 사업 운영 등 노년층의 사회적 연결성을 증가시키고 저출산 고령사회 해결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각 지역에 산재한 효 관련 유·무형 자산을 조사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고 효문화 포럼 및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효 관련 연구를 시행하였으며, 대전시 지하철역에서 1만여명의 시민들과 소통하는 칭찬·감사 캠페인 운영 및 SNS를 통해 300명을 목표로 칭찬대상자를 선정과 칭찬인증서를 전달하는 칭찬감사 챌린지를 추진하는 등 칭찬과 감사를 통한 현대 효문화의 실천과 확산에 기여하였다.

 

아울러 대강당을 공연장으로 등록하여, 공연장 상주단체지원사업을 유치하여 지역의 문화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효문화 진흥을 위하여 매년 효관련 단체를 선정하여 총액 14천여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표창을 수상했다.

 

한효진 김기황 원장은한효진 전 직원의 협력으로 칭찬과 감사를 통한 효문화 확산을 위해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효 관련 사업 추진을 통해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에 효문화가 뿌리내리고 지방공공기관의 모범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와 ‘우면상회’ 나눔 바자회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