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육군대학 외국군 수탁 장교 환영 행사 개최

최성남 | 기사입력 2023/02/07 [15:13]

육군대학 외국군 수탁 장교 환영 행사 개최

최성남 | 입력 : 2023/02/07 [15:13]

한국효문화진흥원, 육군대학 외국군 수탁 장교 환영 행사 개최

 

P5-1. 효진흥원 단체.jpg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김기황)MOU를 맺고 장교들의 효 인성교육 함양에 힘쓰고 있는 육군대학(총장 하대봉)의 외국군 수탁 장교 환영 행사가 지난 131() 계룡스파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20225월 육군대학과 협약 체결을 통해 외국군 수탁 장교 및 가족들에게 한국의 효 문화를 체험하고 알리면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전통 문화유산인 효의 글로벌화(K-)를 추진하는데 초석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외국군 수탁 장교 및 가족과 함께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 피플투피플(PTPI), 한국효문화진흥원 등이 민간 후원인으로 참석하였다.

 

 

필리핀 외 15개국의 장교들은 각 나라의 대표로 선발되어 202312월까지 한국의 군사교육과 문화를 배우고 장차 한국과의 군사 교류·협력에 앞장서는 등 상호호혜적인 관계를 맺는 중요한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를 통해 육군대학 하대봉 총장은 육군대학은 1969년부터 34개국 432명의 세계 각국 엘리트 육군 장교들을 위탁 교육해왔다. 한국의 군사교육 교류를 통해 국가 간 국방협력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외국군 수탁 장교들이 한국에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국효문화진흥원 김기황 원장은 (HYO)Harmony of Young and Old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처럼 세대 간의 조화로움을 토대로 외국군 장교 및 가족들도 한국의 아름다운 효 문화 속의 가족사랑 과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더욱 훌륭한 장교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한국에서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육군대학 외국군 장교 및 가족들은 27() 한국효문화진흥원에 방문하여 효 전시체험관 관람과 효 예절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