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보건향상과 건강증진 및 고령사회에서 고령·장애인에게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 'Reha·Homecare 2023'가 열린다.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이란 주제로 열리는 Reha·Homecare 2023에서는 173개의 기관과 기업들이 개발한 고령친화 재활·복지용품과 바이오헬스케어 신제품이 전시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혈압계·혈당계·고주파치료기·안마기(가정용 의료기기) ▲시각장애인용 닷패드(장애인 보조기기) ▲휠체어·복지 차량(이동 보행기구) ▲승강식 피난기·의료용 침대·간이변기·높낮이 조절 세면대·견인치료기(고령친화 편의장비) ▲의료 및 요양시설 장비·건자재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총망라돼 출품된다. 국가전략산업인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특별전시관도 병행 개최된다.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커넥티드 의료기기, 바이오 기술이 접목된 의료기기 및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재활·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신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23 보건복지부 치매전문교육 치매안심센터 작업치료사 실무과정(대한작업치료사협회) ▲의료기기 통합정보 등록 및 공급내역 보고 절차 이해(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생물활성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산업 확산 전략(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의 전문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2023 고령친화산업 및 고령화 정책 추진 방향(경희대 AgeTech-Service 교육연구단) ▲1∼2등급 의료기기 공급내역보고 개선방안(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재가장기요양기관(방문요양) 평가 등급 UP을 위한 실무자 교육(유료·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을 주제로 전문 세미나가 개최된다.
김충진 위엑스포 대표이사는 “2023 홈케어·재활·복지전시회는 국내외 우수한 재활·복지기자재 및 홈케어 용품 등을 전시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고령·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한 생활환경 구축으로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재활·복지시장 확대와 산업 활성화를 견인하는 것은 물론 고령·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이끌어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선진 복지사회 구현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국영 기자 stat103@hanmail.net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