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내 차에 맞는 ‘품질인증부품’ 검색·구매 가능

‘카파몰’ 전면 개편…모바일 서비스 시작, 근처 정비소 위치도 제공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7/05 [07:11]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내 차에 맞는 ‘품질인증부품’ 검색·구매 가능

‘카파몰’ 전면 개편…모바일 서비스 시작, 근처 정비소 위치도 제공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3/07/05 [07:11]

‘카파몰’ 전면 개편…모바일 서비스 시작, 근처 정비소 위치도 제공

 

국토교통부는 자동차대체부품 인증기관인 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손잡고 자동차 ‘품질인증부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파몰을 4일부터 전면 개편·운영한다고 밝혔다.

 

품질인증부품(인증대체부품)은 자동차제작사에서 출고된 자동차의 부품과 성능·품질은 동일하거나 유사하고 가격은 저렴한 부품으로, 국토부 지정 인증기관에서 인증한 부품이다.

 

 

▲ 카파몰 모바일 화면. (이미지=국토교통부)  ©



그동안 카파몰(kapamall.co.kr)에서 자동차 ‘품질인증부품’은 차량 모델명, 부품명, 부품번호 등을 입력해야 검색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만으로도 내 차에 적합한 ‘품질인증부품’을 편리하게 검색해 구매할 수 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카파몰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부품 구매 때 근처 정비사업자 위치 정보 서비스도 제공하고 OEM 부품의 가격과 품질인증부품의 가격 비교도 가능해졌다.

 

OEM 부품은 완성차의 부품 납품업체가 완성차 상표를 부착해 판매하는 부품을 일컫는다.

 

이번 개편으로 자동차 정비 때 ‘품질인증부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비 의뢰자에게 고지해야 하는 자동차정비업자도 손쉽게 ‘품질인증부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김은정 국토부 자동차정책과장은 “이번 개편으로 자동차부품에 대한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함으로써 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품질인증부품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여 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