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참여활동 지원사업 합동교육 실시
파주시니어클럽은 지난 9월 20일(수)부터 9월 22일(금)까지 경기도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002명을 대상으로 합동교욱을 진행했다.
이번 합동교육은 전문가를 통한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참여자의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아동학대 문제와 성희롱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또한 부정수급의 상황을 쉽게 이해하고 방지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를 응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강의를 준비한 이희애 강사는 정서적, 신체적, 경제적으로 변화하는 아동학대의 실태와 유형 그리고 정서적 방임 등의 문제를 통해 시대적인 변화를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인식의 틀을 넓혀주었으며, 김신현 강사 ‘관심으로 보살피고 사랑으로 키워야 할 우리 아이들’,‘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성희롱 예방 교육을 준비하여 아동, 청소년과 관련이 있는 12개 사업단의 노인들에게 시대적인 변화의 모습에 부응할 수 있는 자세를 강조했다.
교육을 주관한 파주시니어클럽은 노인 참여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9월 20일부터 3일간 교육을 4회차로 나누어, 1회차 2개 사업단 232명, 2회차 5개사업단 253명, 3회차 5개 사업단 271명, 4회차 4개 사업단 246명의 참여로 진행을 준비하였고, 파주시니어클럽 관계자 이외에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교육장 주변에 배치함으로써 노인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10월에는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문화활동도 예정되어 있다. 파주의 지역사회 곳곳에 기여하고 있는 노인 참여자들의 열정적인 모습에서 자부심이 느껴졌다.
제공 : 파주시니어클럽에 김미정 사회복지사 031-947-5522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