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취업 희망 메시지 전달…영등포구, 선배와 함께 하는 「취업 멘토링 콘서트」 개최

이 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22:05]

취업 희망 메시지 전달…영등포구, 선배와 함께 하는 「취업 멘토링 콘서트」 개최

이 준 기자 | 입력 : 2024/11/05 [22:05]

취업 희망 메시지 전달영등포구, 선배와 함께 하는  

취업 멘토링 콘서트개최

 

 

11.6. 영등포아트홀 저녁 6, ·현직 선배들에게 생생한 취업 전략을 듣는 취업 멘토링 콘서트진행

대기업부터 다국적 기업, 스타트업의 19명 멘토와 함께마케팅, 인사, 엔지니어 등 다양

취업 걱정 덜고, 청년들의 꿈 이뤄나갈 수 있도록 취업문 활짝 여는 데 노력할 것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오는 116, 영등포아트홀에서 청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의 전현직자에게 취업 노하우를 듣는 취업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취업 멘토링 콘서트는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대기업,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의 전현직 선배들과 소통하며, 각 기업이 원하는 직무와 역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사업이다. 그간 취업 멘토링 콘서트는 기업의 공고나 온라인으로는 얻기 어려웠던 취업 전략 정보 등을 얻고, 선배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어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호평을 받아 왔다.

 

실제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의 2023하반기 기업 채용 동향조사에 따르면, 청년들은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취업지원 서비스로 멘토링 등 취업특강을 택했다.

취업 멘토링 콘서트는 오는 6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영등포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LG전자, 현대자동차, 아마존 등 굴지의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에서 활동하는 19명의 멘토들이 함께 한다. 이들 역시 청년들의 관심이 높은 마케팅, 인사, 엔지니어, 영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현직 선배들로 이루어져 있다.

 

취업 멘토링 콘서트는 먼저 대기업 합격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분석, 기업별 취업 전략 등에 대한 심층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사전 신청을 받은 청년을 대상으로, 실제와 같은 공개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청년들은 희망하는 기업의 직무 멘토 2명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모여 평소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조언을 구하는 그룹 멘토링시간을 갖는다.

 

구는 취업 멘토링 콘서트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꼭 필요한 경력 사항이 무엇인지,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한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청년 구직자들이 멘토와의 소통을 통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으며 취업 준비에 대한 시야를 넓히기를 바란다라며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일자리 지원 정책을 추진하여 취업을 향한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본문이미지

 

문의: 일자리정책과 (02-2670-1666)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