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효문화진흥원, 2023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 성료 및 효행자 표창

이 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0/28 [11:13]

한국효문화진흥원, 2023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 성료 및 효행자 표창

이 준 기자 | 입력 : 2023/10/28 [11:13]

한국효문화진흥원2023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 성료 및 효행자 표창

 

 

본문이미지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김기황)1025() ‘2023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세 번째 개최된 이번 콘서트는 한국효문화진흥원 공연장에서 10효의 달을 맞아 어르신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효문화 증진 및 확산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으며, 400명에 가까운 많은 관람객들이 옛 추억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관람객들은 콘서트 개최 전, ‘2023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며 행복한 시간을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었다.

 

이날 콘서트는 밴드 어쿠스타, 이랑무용단, 가수 김향순, 한석영, 박상현, 장민욱 등 대전지역 유명 연예인이 참여하여 추억의 명곡과 전통문화 예술 공연을 함께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였다.

 

또한 10효의 달기념 지역 내 효행자를 선정하여, 많은 분들의 축하 속에서 표창식도 함께 개최하였다.

 

이날 표창식은 대전광역시 5개구, 효 관련 유관단체, 노인복지관 등으로부터 가족과 이웃에 효행 실천을 통해 우리사회에 모범이 되는 7명을 추천받아 효행자(5)와 장한어버이(2)에게 대전광역시장상과 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번 표창 수상자들은 부모를 정성으로 봉양하고 웃어른을 공경할 줄 아는 훌륭한 사람으로 가정 내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등 경로효친 실천에 앞장서 타의 귀감이 된 분들이다.

 

김기황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효행상 표창을 수상하신 모든 분들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만, 대중가요 속에 담겨진 옛 추억을 나누는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는 함께해 주신 시민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를 전달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효행자 표창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전광역시장상

박상주(서구 둔산동), 이상원(서구 만년동), 최영자(유성구 노은동)

 

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

김현숙(중구 선화동), 오수진(유성구 봉명동), 임수연(동구 삼성동)

송대삼(유성구 덕명동)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