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정에 600만원 상당 물품 후원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1/27 [09:42]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정에 600만원 상당 물품 후원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1/27 [09:42]

한국노인인력개발원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정에 600만원 상당 물품 후원

 

지역사회 취약계층 약 600세대 대상 물품 후원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126일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케이씨테크(대표 박현창)와 부산지역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600만원 상당의 단열용 에어캡 300개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물품은 우리동네 플라스틱 자원순환단노인일자리 참여자가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우리동네ESG센터’(대표 이채진)가 원료화 한 후, ‘케이씨테크에서 제품으로 제조한 것이다.

 

단열용 에어캡 300개는 약 600세대에 후원할 수 있는 수량으로 외풍을 사전 차단해 난방비를 절감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우리동네 플라스틱 자원순환단사업은 2023년부터 부산지역에서 추진 중인 대표적인 탄소절감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우리동네ESG센터와 연계해 폐플라스틱 수거·분리 등 지역사회 탄소중립 및 자원순환 일자리이다.

 

<우리동네ESG센터>

지역에서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새활용하여 다시 지역주민에게 돌려주는 자원순환 센터. 20221호점 · 20232호점을 개소, 탄소중립 일자리를 창출 중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영관 부산울산지역본부장은 이번 물품 후원은 환경문제 해결,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 현안을 노인일자리를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한 우수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시 노인복지과 정태기 과장은 노인일자리가 탄소중립과 취약계층 지원까지 실천하는 자원순환 모델을 선도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우리동네ESG센터 이채진 대표와 케이씨테크 박현창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나눔 선순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