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내가 바로 이 시대의 선배시민!”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어르신 선배시민봉사단 실시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4:06]

"내가 바로 이 시대의 선배시민!”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어르신 선배시민봉사단 실시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3/29 [14:06]

"내가 바로 이 시대의 선배시민!”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어르신 선배시민봉사단 실시

 

본문이미지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한승호)20243월부터 12월까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최하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봉사단을 운영한다.

 

본 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은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내가 바로 환경 스타-환타봉사단과 수제 뜨개 작업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뜨개 물품을 전달하는 따뜻한 뜨개질 봉사단-따봉봉사단으로 진행한다.

 

2021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내가 바로 환경스타-환타봉사단은 지역사회 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데에 선배시민으로써 앞장서며, 길거리 플로깅 활동, 에너지 절약 실천, 텃밭 상자 내 수세미 키우기 활동, 각종 지역행사 체험 부스를 통해 실천 독려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봉사를 실천할 계획이다.

 

328일 선배시민봉사단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어르신 봉사자 조00님은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봉사를 통해 우리의 작은 실천이 양천구, 서울시 전체의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봉사에 참여하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지식과 경험, 재능 등을 지역사회에 재투자하여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대적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