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마주협회, 서울 사랑의열매와 ‘착한경주마’ 협약 체결과 3천만원 기부

이준 | 기사입력 2024/04/22 [14:37]

서울마주협회, 서울 사랑의열매와 ‘착한경주마’ 협약 체결과 3천만원 기부

이준 | 입력 : 2024/04/22 [14:37]

 

서울마주협회, 서울 사랑의열매와 착한경주마협약 체결과 3천만원 기부

 

사랑의열매를 목에 건 제1호 기부 천사 경주마 백광’··· 서울마주협회와 서울사랑의열매 지속적인 파트너십 약속···

 

지난 21일 안성팜랜드에서 서울마주협회(회장 조용학)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동물명의 기부 프로젝트 착한 경주마재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3천만 원을 기부하였다.

 

동물명의 기부 프로젝트 착한 경주마2009백광으로부터 시작되어, 2013년에 마주들의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주협회와 서울 사랑의열매가 협약을 맺게 되었고, 협약 10주년을 맞아 나눔 실천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다지기 위해 재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서울마주협회는 그동안 사랑의열매와 함께 다양한 나눔사업을 실천해왔으며, 2018년에는 사랑의열매 기부 선도 단체인 나눔리더스클럽 4호로 가입하는 등 나눔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 자리가 좀 더 특별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사랑의열매 국내 최초 동물 명의 기부 제1백광’(이수홍 마주)이 명예경주마로 선정돼 남은 여생을 보내기 위해 안성팜랜드로 입사하는 날이기 때문이다. 축하를 위해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이수홍 마주 가족들, 그리고 서울마주협회 조용학 회장, 마사회말복지센터 김진갑 센터장, 그리고 백광을 사랑했던 많은 경마팬들이 참여하였다.

 

백광은 치명적인 다리 부상을 이겨내고 우승하여 그 상금을 기부한 불굴의 경주마로, 마주들의 전통이 된 동물 명의 기부문화를 첫 번째로 선도한 경주마이다. 이 날 백광에게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나눔의 상징인 사랑의열매 꽃 목걸이를 걸어주며, 나눔에 앞장선 백광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마주협회 조용학 회장은 “‘동물명의 기부역사를 열어준 주인공 백광과 함께 서울 사랑의열매와 재협약과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 마주로서의 노블리스 오블리주실천은 의무이자 핵심가치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협회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서울마주협회는 지속적인 나눔을 몸소 펼치며 마주들의 오블리스 노블리주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마주들의 따뜻한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서울 사랑의열매 또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본문이미지

<사진설명 왼쪽부터> 이수홍 마주의 자녀 이용석님과 서울마주협회 조용학 회장과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이 착한경주마 백광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