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2024년 어버이날 행사 진행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2:21]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2024년 어버이날 행사 진행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5/09 [12:21]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2024년 어버이날 행사 진행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관장 황성애)58일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르신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지역주민 및 어르신이 함께하는 사랑나눔 봄날 걷기대회’, ‘어버이날 기념 무료특식’, 재가복지사업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 대상 어버이날 감사 선물 전달로 구성됐다.

 

사랑나눔 봄날 걷기대회행사는 ()대아티아이와 목양교회, 부천우리병원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부천시 게릴라가드닝팀과 함께하는 재활용컵 반려식물 만들기행사와 <사랑>을 주제로 한 부스를 운영하여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하루를 선물하였다.

 

오정대공원 산책코스를 따라 마련된 걷기대회는 약 200여명의 지역사회 어르신이 참여하였으며 를 사랑하는 낱말카드 게임, 가족에게 사랑의 메시지 전하기, 친구와 함께하는 환경보호 게임(병뚜껑컬링, 페트병 투호),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봉사단과 함께하는 환경보호 실천 포토존 등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어버이날 기념 무료특식행사는 자원봉사단체(목양교회)와 함께 지역사회 어르신 900명을 대상으로 영양이 가득 담긴 갈비탕을 대접하고 어르신이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행사에는 서영석 국회의원이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본문이미지

 

재가복지사업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는 대아티아이, 목양교회, 부천바른정형외과, 부천시약사회, 부천우편집중국,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후원으로 재가복지 63가정,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 515명 대상으로 카네이션 및 어버이날 감사 선물을 전달했다.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황성애 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의 사랑과 지혜 덕분에 즐거운 시간들을 보낼 수 있었으며, 어르신들이 항상 행복하고 사랑 가득한 날들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OO 어르신은 어버이날 행사 참여로 일년의 행복을 맘껏 누린 것처럼 행복했으며 노력해주신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어르신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은 경기도 최초의 노인복지관으로써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가 부천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이다.  "어르신을 존중하고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이 되도록 지지하며 지원한다"라는 사명 아래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