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성동구, 여름맞이 주거취약가구에게 에어컨을 청소해드립니다!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7/13 [13:24]

서울 성동구, 여름맞이 주거취약가구에게 에어컨을 청소해드립니다!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7/13 [13:24]

서울 성동구, 여름맞이 주거취약가구에게 에어컨을 청소해드립니다!

- 생활밀착사업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수혜가구 중 희망한 227세대 에어컨 청소 제공

- 주거취약계층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여 보다 더 쾌적한 환경 누릴 수 있어 좋은 반응 기대

 

본문이미지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번 달 8일부터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는 주거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에어컨 클린 서비스사업을 시작했다.

 

에어컨 클린 서비스는 에어컨 청소·세척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주거취약가구에게 에어컨 본체와 실외기를 청소해주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 속 불편을 해결하는 등 기대효과가 크다.

 

이 사업은 착착 성동 생활민원기동대사업과 연계하여 추진된다. 최근 2년간 착착 성동 서비스 지원을 받은 597가구에 대하여 전수조사한 후 에어컨 청소 희망 가구 227세대를 대상으로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어컨 청소 전문업체에서 현장 방문하여 정상 가동 여부를 점검하고, 부품별로 분해 후 전용 세정제로 세척하고 건조·조립하는 등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식으로 운영된다. 건강하고 쾌적환 환경이 제공되어 해당 주민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한편, ‘착착성동 생활민원기동대사업은 방충망 보수, 전기시설 수리, 수도꼭지 교체, 가스타이머 설치 등 생활 속 작은 불편 사항을 가정 방문하여 해결하는 성동구의 대표적 생활밀착정책이다. 수혜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국가유공자, 긴급지원대상자 중 주거취약계층으로, 2023년에는 533세대에게 849건의 간편 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가정에서 쉽지 않은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바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한 사람 한 사람을 살피는 촘촘한 정책지원으로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