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영등포구, 제1회 마을정원사 수료식 개최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08:33]

서울 영등포구, 제1회 마을정원사 수료식 개최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7/24 [08:33]

서울 영등포구, 제1회 마을정원사 수료식 개최

 

- 마을정원사 21명 수료이론부터 실습까지 총 10주간의 교육 성실히 이수

- 주민 참여형 정원 문화 확산마을정원사들이 일상 곳곳에서 꽃과 나무를 가꾸는 정원가꿈이로 활동 예정

- 높은 만족도와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 마을정원사 추가 모집 예정

- ‘영등포 정원문화센터를 통해 식물과 정원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가능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지난 723, 주민들로 구성된 21명의 마을정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1회 영등포 마을정원사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는 축하의 마음을 담아 21명의 마을정원사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마을정원사들을 위해 조경하다 열음 윤호준 대표의 특강을 마련하여 정원 조성에 대한 전문적이고 현장감 있는 정보들을 전달했다.

 

마을정원사들은 영등포공원, 문래동 꽃밭정원에 위치한 영등포 정원문화센터에서 정원 설계 식물 선택 및 관리 친환경 정원 가꾸기 기법 등 기초적인 이론 교육부터 정원 조성 등의 현장 실습까지 총 10주간의 교육을 성실히 이수했다.

 

주민들로 구성된 마을정원사들은 향후 관내 정원 조성 및 관리에 직접 참여하며 정원가꿈이로서 구와 함께 정원도시 영등포구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서울시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울 시민정원사회와 협업하여 공원, 학교, 복지시설 등과 가로변 및 주거지 주변의 자투리 공간 등에 정원을 조성하며 도심 속 녹색 공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구는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에 마을정원사 교육과정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마을정원사들이 거점별 전문 마을정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민 참여형 도시녹화 사업 등을 발굴해 활동의 기회를 넓힐 방침이다.

 

한편 영등포구 정원문화센터에서는 식물 및 정원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식물 종별 관리법 및 상담 등을 진행하는 반려 식물 병원을 비롯해 마을정원사 양성 프로그램 매주 2회 열리는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다육·허브·행잉 식물 등으로 나만의 정원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누리집 또는 구청 푸른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앞으로 구와 함께 정원도시 영등포구를 만들어갈 마을정원사분들의 활발한 활동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며 주민들이 직접 정원을 가꾸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을 마련하여 주민 참여형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푸른도시과(2670-3764)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