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감염병 위기관리

이 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0:28]

파주시,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감염병 위기관리

이 준 기자 | 입력 : 2024/08/22 [10:28]

파주시,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감염병 위기관리 

본문이미지

 

코로나19 재확산과 치료제 부족에 따른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파주시는 지난 21일 의약단체유관기관 등과 감염병 위기관리 협의체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감염병 위기관리 협의체는 신종감염병해외유입 감염병 등 감염병 위기 상황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民官)이 합동 협의체로파주보건소장을 위원장으로파주시 의사회약사회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파주교육지원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재유행 대응독감(인플루엔자및 코로나19 예방접종말라리아 퇴치를 중점으로 다뤘다.

 

이날 의료기관에서는 처방기준을 준수하고 약국은 코로나 치료제 보유 현황을 공유해 고위험군 환자가 제때 약을 구매할 수 있도록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해달라고 당부했으며오한발열 등 말라리아 유사 증상으로 약국을 찾는 시민들에게 보건소나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말라리아 검사를 받아보도록 적극 안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코로나 치료제 부족 현상이 8월 말까지 예상됨에 따라파주시 의사회는 코로나19 관련 회의를 통해 지역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관련기관과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류하는 등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관리체계를 강화해 시민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KBS강태원복지재단 후원으로 ‘방방곡곡 행복 밥상’ 프로그램 성료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