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파크골프교실 제3기 수료식 개최
사진 : 수요반 수강생 기념사진
사진 : 화요반 수강생 기념사진
서울 강남구지회(지회장 황수연)는 지난 10월 28일(월) 오후 1시 30분에 제3기 파크골프 교실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수료식은 황수연 지회장을 대신하여 김영기 수석부회장 비롯한 회장단, 본회 파크골프위원, 이용만 자문위원, 파크골프 강사(2인) 등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유덕규 노인대학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감사장 수여, 수료증(화요반, 수요반 대표 1인) 수여, 수석부회장 인사말, 반별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3기 화요반 임동표 반장 및 김태형 강사와 3기 수요반 장사덕 반장 및 박원구 강사가 감사장을 받았다.
강남구지회는 2023년 10월 ‘파크골프위원회’를 발족하여 파크골프 보급 확산을 본격적으로 추진한 이래로 2024년 3월 전국 최초로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에 파크골프교실 강좌를 개설, 4월에는 파크골프 퍼팅연습장을 개장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많은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파크골프 발상지인 일본 홋가이도 삿포르에 파크골프 임원 연수을 실시하여 현지 파크골프 단체(토마코마이시 파크골프협회)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10월 23일에는 ‘제1회 강남시니어파크골프대회’를 125명(남 43명, 여 82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 9월 준공된 강남구 소재 파크골프장 ‘강남탄천파크골프장’에서 개최한 바 있다. 이 대회는 남녀 구분 개인전으로 경로당 회원 및 65세 이상 강남구 어르신 건강에 좋은 파크골프 운동의 보급·확산을 위해 노력해 온 중점사업의 결실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개최한 매우 의미 있는 대회로 성공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4월 29일 제1기생 99명과 6월 25일 제2기생 67명의 수료생이 배출된 데 이어 이번 제3기 수강생들은 화요반 49명, 수요반 55명으로 반 편성되어 매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씩 2개월 코스로 수강한 끝에 이번에 104명이 수료하였다. 이로써 제3기생까지 총 26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 중 260명이 노인대학 소속 파크골프 동호회 클럽 5개 조직으로 결성되어 운영하게 되었다.
본회 황수연 지회장을 대신해서 김영기 강남구지회 파크골프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수료하신 104분의 2개월여 간의 여정을 축하드리며, 강남구지회는 지난 10월 23일 제1회 강남시니어파크골프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으나, 경기장 접근성의 문제가 있어 앞으로 이용하기 좋은 곳에 두 곳 정도 추가로 설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내년 5월 예정에 제2회 대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참가 자격은 본회 파크골프교실 수료생을 대상으로 할 예정이오니 대회전까지 경기력 향상에 적극 노력해달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