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18회 전국노인자원봉사 대축제」개최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4:42]

「제18회 전국노인자원봉사 대축제」개최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9/26 [14:42]
「제18회 전국노인자원봉사 대축제」개최
- 노인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 -
- 노인자원봉사자 등 300여명 참가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및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은 9월 23일(월) 더플라자호텔(서울 중구) 그랜드볼룸에서「제18회 전국노인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노인자원봉사 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봉사자들에 대한 사기진작 등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봉사사례에 대한 시상과 노인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등을 수여했다.
 
※ 시상내용: 보건복지부 표창 20개, 보건복지부장관상 35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 12개, 대한노인회장상 24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상 14개
 
행사에는 전국 시·도 노인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가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전국노인자원봉사 대축제는 유공자 포상과 함께 노인자원봉사 활동사례 영상 상영회 등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보건복지부 임을기 노인정책관은 “노인자원봉사 대축제가 어르신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봉사단 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한 어르신들이 가진 경험과 지혜를 지역사회에 나누며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노인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와 ‘우면상회’ 나눔 바자회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