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민이 추천하는 착한가격업소, 9천 개소 돌파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08:38]

국민이 추천하는 착한가격업소, 9천 개소 돌파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11/08 [08:38]

국민이 추천하는 착한가격업소, 9천 개소 돌파

 -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착한가격업소 9천 개소 돌파

 대국민 공모 통해 착한가격업소 발굴한 국민에게 순은 기념메달 전달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11월 4(),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공모를 통해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발굴한 국민에게 순은 기념메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메달을 받은 직장인 김씨는 “자주 이용하는 가게가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추천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착한가격업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로정안전부와 지자체가 2011년부터 지정·운영해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올해 6월에 시작한 ‘착한가격업소를 찾습니다’ 대국민 공모는 많은 국민의 참여로 4개월 만에 2천 200여 개의 업소가 추천됐다.

 

국민이 추천한 업소들은 심사를 거쳐 현재까지 450여 개소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됐으며720여 개소는 아직 심사를 받고 있다.

    * 2,208개소 추천(심사완료 1,479개소 중 453개소 지정(지정률 30.6%), 심사중 729개소)

그동안 착한가격업소는 업주가 직접 지방자치단체(시·군·구)에 신청해야지정이 가능했으나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이 평소 이용하던 저렴한 가게들을 추천해 지정할 수 있게 됐다.

 

이에 힘입어 전국의 착한가격업소 수가 6월 말 7천 716개소에서 4개월 만에 9천 개소를 돌파했다.

 

지금도 주변에서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 업소를 발견한다면누구나 착한가격업소 누리집(www.goodprice.go.kr)의 ‘대국민 추천 공모’ 배너에서 추천할 수 있다.

 

고기동 차관은 “착한가격업소 대국민 공모는 국민이 직접 주변의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더 많은 국민이 착한가격업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내년에는 착한가격업소 지원대상을 1만 2천 개소로 확대 지원하여 착한가격업소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장애노인의 사회참여 활동 통한 지역 내 장애 친화적 기반 조성사업 성료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