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서초구 반려견주 대상 펫로스 예방 교육 실시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2:56]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서초구 반려견주 대상 펫로스 예방 교육 실시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11/13 [12:56]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서초구 반려견주 대상 펫로스 예방 교육 실시

  

본문이미지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우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희)에서는 공통된 관심사를 매개로 만나는 이웃동아리 활동으로 시집필사모임, 다양한공예모임, 클라이밍모임, 이웃과 함께하개() 반려인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이웃과 함께하개() 반려인 모임에서는 반려견을 키우는 서초구 반려견주를 대상으로 펫로스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은 펫로스 예방과 극복을 위한 교육 및 소통, 올바른 반려견 케어를 위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세부 교육내용으로 펫로스 증후군의 개념, 증상과 원인, 극복 방법 및 실제 극복 사례, 올바른 반려견 케어 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참여자들간 상실의 경험, 극복 방법 등에 대하여 이야기 주고 받으며 서로에게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펫로스 교육에 참여한 반려견주들은 눈물을 흘리며 교육에 집중하여 몰입할 수 있었고, 다양한 질문을 주고 받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참여 소감으로는 반려견 장례절차와 행정적 처리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반려견과의 이별을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는 소감을 남겨주었다.

 

이경희 관장은 반려견과 함께 하는 모든 순간이 행복하지만 만남이 있으면 이별도 있듯이 이번 예방 교육을 통해 펫로스에 대해 이해하고 잘 준비하여 향후 나아가는데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라는 의견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장애노인의 사회참여 활동 통한 지역 내 장애 친화적 기반 조성사업 성료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