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니어 고객 창구 송금수수료 전액 면제

한서하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17:19]

시니어 고객 창구 송금수수료 전액 면제

한서하 기자 | 입력 : 2023/05/10 [17:19]

 신한은행 본점. / 사진=신한은행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우리은행은 만60세 이상 시니어 고객에 대한 온라인 수수료뿐 아니라 창구 송금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2월10일부터 만60세 이상 고객의 창구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있다. 지난 1월 1일 모바일·인터넷뱅킹 이체 및 자동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데 이은 파격적인 서비스다. 디지털뱅킹을 통한 금융업무가 쉽지 않아 창구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시니어 고객의 창구 송금수수료를 면제해 쉽고 편안하게 은행을 이용하도록 하는 시니어 고객 편의제공 차원이다. 신한은행은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는 고객이 25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 1월 시행한 모바일·인터넷뱅킹 이체 및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에 이어 디지털 금융 취약계층인 시니어 고객들도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이익을 환원하는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도 어버이날인 이달 8일부터 만60세 이상 시니어 고객이 영업점 창구와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텔레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으로 이체할 경우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이번 수수료 면제는 우리은행이 3월 발표한 금융지원 방안인 ‘상생금융 3·3패키지’의 일환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취약계층인 고령층에 대한 이용 편의 향상과 상생금융을 실천하고자 수수료 면제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서하 기자 silvertimes24@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