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양평군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는 10월 16일(월) 9시30분에 양평군노인복지관 지하대강당에서 식전공연 섹소폰 공연을 시작으로 약2시간 동안 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는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군의회의장, 박명숙,이혜원 경기도의원, 조근수 양평읍장을 비롯한 12개읍면장, NH농협은행 최용수 지부장 등 내빈이 참석하였으며 지회의 13개소 분회장과 사무장, 명문대학, 서부대학, 동부대학 등 지회부설 노인대학장과 2명의 지회상임감사, 지회산하 노인복지관의 김남규 관장, 관내 371개 경로당을 대표하여 각 분회 우수 모범경로당 회장들과 모범노인 수상자21명 등이 참석하여 노인의 날을 자축하였다.
식전행사로 더-울림섹소폰클럽이 “서산갯마을, 아빠의청춘” 등 8곡을 힘차게 연주하여 잔치 분위기를 한껏 띄웠으며 이어서 2023년 경기도 경로당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대흥3리경로당 실버댄스팀이 화려한 율동으로 모두의 감탄을 자아내었다.
이후 기념식은 엄숙하고 진지한 분위기속에서 본행사가 진행되었다. 지회 최두현 부회장의 노인강령낭독에 이어 양평군사회복지공무원을 대표하여 이현호, 곽소현 주무관의 경로헌장 낭독부분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폐허속의 대한민국을 오늘날 세계 10대강국으로 이끌어주신 ‘국난극복의 주역’으로서의 희생과 헌신에 대하여 경로헌장의 의미를 되새기며 어르신들에게 새삼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다.
특별히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께서 노인복지기여부문의 감사패를 NH농협은행 최용수지부장에게 친히 수여하며 지난 제1회 대통령기 전국노인파크골프대회 후원의 고마움을 전하였으며, 모범노인 부문으로는 경기도지사표창 임순옥님, 양평군수표창 김용은, 손수명, 박정희님, 군의회의장표창 김창영, 허차구님, 경기도연합회장표창 이중섭, 박세호님 그리고 지회장표창으로 우수모범경로당 회장이신 김덕호, 박음정, 박춘실, 권명자, 천윤식, 김원호, 이선봉, 최광업, 김남영, 김용직, 윤동섭, 조희동 님이 수상을 하여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김용녕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성금, 튀르키예지진구호성금 모금 등을 통해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존경받는 어르신으로서의 역할에 거듭 존경을 표하면서 수상자분들께 축하드리며 13개소 분회장, 사무장의 헌신적인 봉사와 노고에도 감사드린다”라고 하였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이 어려운시절 파독광부와 간호사, 베트남참전용사, 열사의중동수로건설역군 등 어르신들의 피땀어린 노고를 회상하며 초고령사회 진입을 목전에 두고있는 현실, 전국 900만 노인행복, 노인건강, 노인복지를 위한 정책토론회개최 등 활발한 대한노인회의 역할을 약속하여 많은 갈채를 받았다. 전진선 군수는 경로헌장에 녹아든 복지행정을 최선을 다해 시행할 것을, 윤순옥의장은 섬김의 자세로 어르신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후에도 한층 분위기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대한노인회 중앙회장님과 기념촬영으로 뜻 깊은 노인의 날 기념식을 마치며 내년에는 노인의 날 경로큰잔치로 더욱 성대하게 만날 것을 약속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