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령 친화 기술 활용 서울시 노인복지 프로그램 고도화방안 정책

한서하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06:16]

고령 친화 기술 활용 서울시 노인복지 프로그램 고도화방안 정책

한서하 기자 | 입력 : 2023/11/07 [06:16]
본문이미지

 고령 친화 기술 활용 서울시 노인복지 프로그램 고도화방안 정책토론회

 

 고령 친화 기술 활용 서울시 노인복지 프로그램 고도화방안 정책

고령 친화 기술 활용 서울시 노인복지 프로그램 고도화방안 정책토론회가 서울특별시의회

최기찬 보건복지위원의 주관으로 1031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제2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최기찬 의원은 개회사에서 고령 친화 기술은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돌봄 로봇, 스마트홈, 건강관리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노인인구 1천만 명 시대에 스마트기기와 기술을 활용하여 참여 가능한 노인 프로그램을 고도화 시키는 방안과 양질의 일자리 확대로 노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들이 논의되길 기대한다.

 

이날 토론회 좌장은 이은주 서울시 노인 복지관 협회 회장이 맡았고 발제자로는 김영선 경희대 노인학과 교수로 BK21 AgeTech 교육연구단장, 강성훈 고려대 구로병원 신경과 교수, 그리고 토론자로는 구자훈 금천노인종합복지관장, 김미성 서울시 50플러스 센터 협의회 부회장, 신희정 서울시 노인복지센터 부장, 이나래 서울시 어르신 복지과 노후준비 팀장이 맡았다.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의 축사와 우형찬 부의장, 송재혁 더불어민주당대표,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이수현 서울시 복지실장의 축사가 있었다. ◆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