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24회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시니어올림픽 개최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2:36]

제24회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시니어올림픽 개최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6/04 [12:36]

24회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시니어올림픽 개최

- 고광선 연합회장, 서울어르신 대표 선수단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건강대축제 한마당 열려

- 영등포구지회 종합 우승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회장 고광선)64일 효창운동장에서 24회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시니어올림픽을 개최하였다.

 

본문이미지

 

이날 대회에는 주관자인 고광선 서울시연합회장을 비롯하여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오세훈 서울시장,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5개 지회장, 연합회 임직원, 지회별 선수단 등 2,5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손성인 서대문구지회장의 개회선언과 선수 및 심판 대표의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로 활기찬 시작을 알렸다.

 

고광선 서울시연합회장은 이번 대회사를 통해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김호일 대한노인회장과 평소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이 몸에 배어 있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번 대회에도 한걸음에 달려와 감사한 마음이라며 우리 어르신들의 건강향상을 위해 경로당 여가복지와 더불어 생활체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와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여가문화 시책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심 고령친화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자 선수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본문이미지

사진 : 어르신 건강스포츠 여가문화를 응원하는 오세훈 서울시장

 

이어서 1,000명에 달하는 선수들이 자원봉사자 안내에 따라 안전하게 운동장 한 가운데에 모여 애드벌룬 굴리기, 애드벌룬 사다리 릴레이, 바람잡는 특공대, 하늘높이 슛! 단체경기를 펼쳤고, 다른 한편에서는 바둑·장기, 파크골프, 한궁 경기를 지회별 청백전 대항전으로 다채롭게 진행하여 종합 우승과 부문별 우승을 가렸다.

 

또한 이날 대회에서는 어르신 건강을 위한 경기 시상품과 행운권 추첨 및 이벤트 시상 등으로 대회에 즐거움을 더해 서울어르신들을 위한 건강대축제의 한마당으로 마련되어 모두가 행복하게 즐기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대회결과

종합 우승 영등포구지회 종합 준우승 도봉구지회

한궁 우승 영등포구지회 한궁 준우승 광진구지회 한궁 3위 구로구지회

파크골프 우승 강남구지회 파크골프 준우승 용산구지회 파크골프 3위 강북구지회

바둑 우승 윤경섭(용산구지회) 바둑 준우승 이종대(성동구지회) 바둑 3위 이석진(강북구지회)

장기 우승 허문성(동작구지회) 장기 준우승 박길영(중구지회) 장기 3위 박노욱(구로구지회)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