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노년층 건강과 활력을 지켜봐요… 고령층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가 기관 모집‘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가 기관 모집 고령층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 확대 운영
사진 : ‘고령층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가 기관 모집’ 포스터(제공 : 게임문화재단)
재단은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과 게임에 대한 긍정적 가치 함양을 위해 학부모, 고령층 등 보호자를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가장 만족도가 높은 항목으로 나타났으며, 교육 효과의 측면에서는 학부모 응답 중 ‘자녀의 게임 이용에 있어서 보호자의 양육 태도가 중요하다는 인식 습득’이 가장 높아 게임리터러시 교육의 확대 및 지속 필요성을 나타냈다. 학부모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자녀의 게임 이용 지도 및 게임 문화 인식개선, 게임 분야 진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고령층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 확대 운영 특히 올해는 고령층 게임 인식개선을 통한 손자녀 간 유대관계 강화 및 세대 간 갈등 해소, 게임 활용 교육을 통한 정신 건강 증진 및 인지 능력 향상을 목표로 고령층 대상 교육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고령층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과정은 강연형과 체험형으로 구분되며 강연형은 △게임 바로 알고, 제대로 이해하기 △게임을 활용한 건전한 여가문화 영위 △손자녀 대상 건전한 게임 이용 지도 방법 습득 △게임을 활용한 초고령사회 슬기롭게 극복하기 등의 주제로 구성된다. 체험형은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육으로, 게임의 효과와 규칙, 체험 활동으로 운영한다. 학부모(일반성인) 및 고령층 대상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가는 7월 29일까지 전국 유관기관·기업·학교·단체 단위로 게임리터러시 누리집(https://g-class.or.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게임리터러시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교육2팀 또는 이메일(edu@gameculture.or.kr)로 하면 된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게임리터러시 홈페이지: https://g-class.or.kr 웹사이트: http://www.gameculture.or.kr/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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