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생명을 돌보는 천사…영등포구, ‘제1회 요양보호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08:21]

생명을 돌보는 천사…영등포구, ‘제1회 요양보호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6/27 [08:21]

생명을 돌보는 천사영등포구, 1회 요양보호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7.1.(오후 3시 영등포 롯데백화점 문화홀 1회 요양보호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르신 복지에 힘쓰는 돌봄 종사자에 대한 격, 응원의 자리 마련

요양보호사는 지역사회에 희망 전달하는 천사권익 보호와 인식 개선에 힘쓸 것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7월 1일 오후 3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문화홀에서 어르신 돌봄을 위해 헌신하는 요양보호사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1회 요양보호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7월 1일 요양보호사의 날을 기념하여 요양보호사를 비롯해 어르신 돌봄을 위해 애쓰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응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해 애쓰는 분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고취시켜바람직한 돌봄 문화를 정착하기 위함이다.

 

올해 첫 개최되는 기념행사는 보컬 재즈 공연으로 기념행사의 포문을 연다이어 우수 요양보호사 표창 어르신 돌봄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어진다마지막으로세바시 최다 출연자이자 스타강사로 유명한 이호선 박사의 강의로 기념행사의 막을 내린다.

 

특히 이번 행사는 평소 우리는 요양보호 천사와 함께 살고 있다라고 표현한 최호권 구청장의 신념이 담겨 있다최호권 구청장은 서울 자치구 단체장 중 유일하게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만큼노인돌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서이다.

 

한편 구는 6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 요양보호사 존중 문구를 구 누리집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 공유하는 요양보호사 인식개선 캠페인도 진행한다이를 통해 돌봄 종사자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을 고취시키고나아가 더 나은 돌봄 제공을 위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긍정적인 선순환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

 

이외에도 구는 요양보호사분들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재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힐링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어르신들의 행복은 어르신들의 돌봄을 담당하는 요양보호사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이다라며 어르신 돌봄뿐만 아니라 요양보호사분들께서 활기차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실 수 있도록 처우개선과 환경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