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시니어 가스안전 디지털 홍보 전문인력’양성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22:10]

국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시니어 가스안전 디지털 홍보 전문인력’양성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7/05 [22:10]

국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시니어 가스안전 디지털 홍보 전문인력양성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세종충북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청주흥덕시니어클럽, 제천시니어클럽 4개 기관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75()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경국) 2개소와 국민 가스안전 의식 제고위한 노인일자리 창출업무협약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역량 있는 60+디지털 홍보 전문인력으로 양성고령자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 콘텐츠를 제작, 안전에 취약한 고령자들에게 제공하는 등 안전 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맺는 4개 기관 고령자 안전의식 제고신노년 적합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디지털 시니어 가스안전 홍보지원단사업은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으로, 충북권시범지역으로 선정해 가스안전에 대한 지역사례영상 콘텐츠 제작하고 온라인 채널홍보한다.

 

더불어, 지역발전상생 등 공익적 성격의 다양한 영상콘텐츠제작홍보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시범운영되며, 60세 이상 참여자 6명이 청주시·제천시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가스안전 홍보콘텐츠 기획, 현장 촬영, 편집 등 온라인 영상콘텐츠 제작전 과정담당한다.

 

참여자 모집7부터 진행되며 청주시·제천시에서 거주 중인 60세 이상자우선으로, 오는 8월 중 선발될 예정이다.

 

< 시니어 디지털 가스안전 홍보지원단 참여자 모집 안내 >

(참여자 모집기간) 2024. 7. 8. ~ 2024. 8. 15.

(참여대상) 60세 이상

(참여자 근무시간) 15시간, 60시간

(급여) 762,000(주휴수당, 연차수당 포함)

(신청문의) 청주흥덕시니어클럽(043-237-0228), 제천시니어클럽(043-646-1665)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유형 중 하나로, 노인일자리 예산외부자원매칭하여 돌봄과 환경, 지역상생 등 사회서비스 확충에 기여하는 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주체별 역할은 다음과 같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사업비 지원 및 사업 평가, 사업운영을 총괄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업비 지원 및 참여자교육, 사업홍보를 지원한다.

 

청주흥덕시니어클럽·제천시니어클럽은 참여자 선발 및 배치 등 사업운영 전반을 수행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이상철 세종충북지역본부장 이번 사업은 공공기관 간 선도적으로 시니어홍보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최초의 사례라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신노년세대의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역주민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제 11회 김장나눔 이웃나눔 和(화)通(통)축제”
이전
1/10
다음
광고